각 지역에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은행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등 해당 지역에서는 주요거래은행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광주은행 계좌를 갖고 있는 분들께 참고가 될만한 정보로 광주은행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하기

첫번째 방법으로는 인터넷뱅킹인데요. 요즘에는 많은분들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계시죠. 저 또한 대부분 은행업무는 인터넷으로 처리하곤 하는데 잔액조회 역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광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첫화면 왼쪽의 빠른서비스로 들어가면 생년월일,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 모바일뱅킹 이용하기

두번째 광주은행 잔액조회 방법은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단,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하므로 평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어플설치, 공인인증서 복사 등 작업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스마트폰에 이와 같이 설정이 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만으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광주은행 콜센터 이용하기

위의 홈펭지나 스마트뱅킹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콜센터(1588-3388)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 정보가 필요합니다. 콜센터 이용방법은 서비스코드 111 예금잔액조회를 이용하시거나 빠른말서비스이용시에는 단축번호 9>3을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4. ATM 기기 이용하기

마지막으로 인터넷도 할 수 없고 계좌번호도 모를때, 계좌연계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광주은행 잔액조회를 할수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바로 ATM 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ATM기기에 현금카드나 체크카드를 넣고 예금조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은행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 네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금조회가 필요한 경우 위와 같이 각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