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통합조회서비스 이용방법


금융당국은 고객들의 잠자는 돈을 찾아주기 위해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시행했습니다. 개인이 은행별로 개설된 장기간 거래가 없는 휴면계좌를 추적하기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모든 은행의 계좌를 인터넷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더불어 잊고있던 카드 포인트를 찾고자하는 고객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사용되지 않고 소멸된 카드 포인트가 약 3천450억을 넘는다고 하는데요. 포인트도 잘 활용하면 물건을 살 때 할인을 받거나 다른 마일리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포인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휴면카드 포인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통합조회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에 접속한뒤 조회메뉴로 들어가고 조회하고자 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면 간단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휴되고 있는 카드사는 삼성, 신한, 비씨, 롯데, 현대, 농협, KB국민, 하나,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입니다. 제휴사 중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있다면 카드사홈페이지를 각각 방문하지 않더라도 통합조회에서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남아있는 포인트 및 소멸예정인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PC에서 카드포인트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어플 (카드포인트조회)를 설치한뒤 통합조회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간단히 본인인증과정을 거친 뒤 조회를 클릭합니다.



조회하고자하는 카드를 선택한 뒤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롯데, 씨티은행, 우리은행 세 개사를 선택한 뒤 조회결과를 보면 회사별로 탭이 생성되고 회사이름을 클릭하면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는 각 회사에서 안내하고 있는 내역과 동일하며 카드사용일로부터 2~3일내에 조회결과에 반영됩니다.



공인인증서나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카드포인트통합조회서비스 이용방법 간단하죠? 일반적으로 포인트는 보통 5년동안 유효하지만 종류나 제휴사에 따라 유효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그동안 관리하지 못했다면 이번기회에 조회해보시고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물건을 살 때 할인받기, 항공마일리지 전환, 기부 등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