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원본 분실 시 발급 방법


과거에는 검정고시하면 정규적으로 학습과정을 마치지 못한 사람들이 나중에 학력을 인정받기 위해 받는 시험으로 생각되었으나 요즘에는 대안학교를 다니거나 조기진학 등을 위해 학교졸업을 포기하고 검정고시를 보는 학생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어떤 사유든 다음 교과과정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검정고시를 합격한 뒤 발부된 합격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데요. 검정고시 합격증은 시,도 교육청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원본을 분실한 경우 교육청이나 주민센터에 재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열람 및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뿐만아니라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및 졸업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교육관련증명서는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각각의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 > 지식활동 >지식활동 상세분야 > 초중고등교육 


아래부분에 초중고등교육 관련민원의 서비스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메뉴를 클릭해 다음단계인 신청하기로 넘어가면 됩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재발급을 위해 검정고시 합격증명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등 간단히 안내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내에 인터넷 신청 시 즉시처리되며 발급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온라인 신청서 양식은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에 앞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비회원로그인도 가능하니 빠른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는 신청인 정보(이름, 주민번호, 주민번호공개여부, 전화번호, 핸드폰번호)와 용도, 고시구분을 입력한 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두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확인을 거치면 간단하게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재발급이 완료됩니다. 원본 분실시에도 걱정마시고 인터넷발급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