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메아리 서비스는 연락처를 미리 등록해두면 잃어버린 핸드폰이 신고됐을때 등록된 연락처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분실한 휴대폰을 주운 사람이 핸드폰 찾기 콜센터에 신고를 해야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경우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혹 습득한 휴대폰을 찾아주려는 분들도 있기때문에 미리 등록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습득한 핸드폰을 돌려주는 분들께는 콜센터에서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핸드폰 메아리 서비스 이용방법은 사이트에 사전등록을 해두면 분실폰이 센터에 접수되었을때 이메일로 알려주고 사용자가 택배나 경찰서에서 핸드폰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때 신고한 사람에게는 5천원에서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핸드폰찾기콜센터에 연락처만 등록해두면 되는데요. 먼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연락받을 이메일을 등록하면 사전등록절차가 완료됩니다.



만일 핸드폰을 분실한 상태라면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로 접수된건이 있는지 조회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메아리 서비스 이용방법 간단하죠? 이밖에 스마트폰 분실전후에 해야할 일들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방법


1. 신속하게 통신사에 분실신고 및 발신정지를 신청합니다. 발신정지도 함께 해두어야 데이터사용요금이나 소액결제 등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습득신고가 접수된 후에 분실자에게 연락이 될때까지 약 2주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접수여부를 확인하였다면 연락이 올때까지 2주정도는 기다려봅니다.


3. 분실신고후에는 임대폰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대폰 신청은 통신사 고객센터(114)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4. 핸드폰찾기콜센터 외에 주요유실물센터에 습득된 휴대폰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www.seoul.go.kr),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www.lost112.go.kr)




스마트폰 분실피해 방지 서비스


1. 스마트폰 분실시 피해를 예빵하기위해 분실폰 위치조회 및 원격잠금, 데이터삭제 등의 서비스가 있스니다. 각 제조사별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폰 : 구글플레이 설정 > 기기관리자 > 원격 벨울리기, 위치확인, 잠금, 초기화 설정

- 아이폰 : 아이클라우드 > 나의 iPhone찾기 > 분실모드, 데이터삭제, 위치확인 등 설정

- LG전자 : LG Mcafeemobilesecurity

- 갤럭시 : 삼성 fine my mobile


2. 다른 사용자의 사용을 막기위해 공장초기화 및 USIM 제거 후 재부팅 시 킬스위치가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기기의 설정, 보안으로 들어가면 분실폰 원격제어 또는 초기화후 분실폰 개인정보보호 등의 메뉴를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핸드폰 메아리 서비스 이용방법 및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 분실 시 기기금액에 대한 손해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 등 2차피해가 우려되므로 가능한 방법들은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