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기



소득금액증명원은 종합소득이 있는 경우 과세된 소득에 대해 증명하는 서류로 자영업자의 경우 은행거래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민원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로 검색해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요메뉴가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신청은 민원증명에서 처리가능합니다. 


 


민원증명서비스는 증명서 발급을 신청 후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잇는 서비스로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하며 신청 후 처리상태는 민원증명처리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오른쪽 신청메뉴 증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해당 민원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을 위한 소득확인증명서와는 다른 서비스이므로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를 작성한 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증명서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발급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만 발급 가능합니다. 현재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원 모두 발급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내용에 체크해 신청하십시오.



사용용도는 입찰,계약용 또는 수금용, 관공서제출, 대출, 여권 및 비자신청용, 금융기관제출,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공단제출용, 신용카드 발급용 그 외의 경우 기타를 선택하세요. 제출기관은 용도에 맞게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거래처, 학교, 조합/협회 및 기타를 선택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이제 집에서 편하게 홈택스로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