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기존에는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법원에 방문해 민원을 신청해야했지만 이제는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온라인으로 발급을 예약신청하는 것으로 서류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등기소를 방문해야합니다. 직접 방문 후 수령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해두면 등기소에서 신청 및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보다 편리합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이용해보세요. 단, 전자증명서(HSM USB)가 있어야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먼저 초록창에 인터넷등기소라고 검색한 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다음으로 메인화면 아래부분에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예약을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PC에 연결된 전자증명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발급예약합니다.



▲ 위 내용은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예약 과정 및 주의사항에 관한 설명입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시 수수료 1100원이 발생하며 당일에 한해 발급취소가 가능하나 등기소에서 처리가 완료된 후에는 당일이라도 결제를 취소할 수 없으니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신ㅊ어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결과는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처리완료통보를 받으면 등기소에 방문해 수령하시면 됩니다. 수령 예정일로부터 한달이내에 찾아가야하며 기한이 경과한 문서는 폐기되므로 처리결과 문자 확인 후 빠른 시일내에 수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