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이용하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는 2012년부터 환경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서울을 비롯해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세종시, 충남, 경남, 전남, 제주 등 총 11곳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폐가전을 버려야하는 경우 홈페이지나 콜센터, 카카오톡으로 신청을 하면 수거팀이 직접 신청주소지로 방문하여 수거하며 수거된 폐가전제품은 재활용센터로 보내지고 있습니다.

 

 

수거가능한 품목에는 단독배출이 가능한 필수품목과 대상품목과 함께 배출해야하는 선택품목이 있으므로 신청방법 및 배출품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신청방법 (사전예약하기)

 


홈페이지 www.15990903.or.kr

 


카카오톡 ID 폐가전무상방문수거

 


콜센터 1599-0903 (평일 08:00~18:00, 토ߴ공휴일 08:00~12:00, 매주 일요일, 1월1일, 5월1일, 설ߴ추석연휴는 휴무)

 


수거품목 중 냉장고나 세탁기,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 및 공기청정기,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전기오븐렌지, 복사기, 런닝머신, 전자레인지 등은 단일로 배출가능하나 PC본체나 모니터, 오디오, 노트북, 프린터, 전기비데나 가습기, 다리미, 믹서기, 청소기, 선풍기 등의 소형가전은 5개이상 이거나 필수수거품목이 있을때에만 함께 수거합니다.

 


또한 에어컨이나 벽걸이 TV 등을 배출할때에는 철거가 된 상태이어야하며 폐가구나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전기장판, 피아노 등 악기류 등은 수거신청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통해 버리는 사람은 수수료를 면제받고 불법폐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방문수거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