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카드 분실 시 가장먼저해야하는 일은 분실신고입니다. 카드분실신고는 휴일이나 심야시간에 상관없이 각 카드사의 콜센터를 이용하면 접수 가능합니다. 한편 분실신고 후에는 재사용을 위해 재발급 신청을 해야할텐데요. 각 은행이나 카드사마다 재발급신청과정이 조금씩 상이하나 대부분 지점방문이나 전화상담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직접해보면서 카드 분실 또는 훼손 시 재발급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은행 지점에 방문신청

은행을 방문할 여유가 된다면 고민없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 가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09:00~16:00이므로 시간에 맞춰 가서 자리에서 발급받으세요. (가족카드인 경우 영업점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2. 콜센터 전화접수


우리카드 상담 ARS 센터 대표번호 1588-9955로 전화한 뒤 단축번호 8.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신고->1.개인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한 뒤 접수하십시오.



3. 홈페이지 신청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는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 모두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접수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지점 영업시간이 끝난 이후에도 신청이 가능하고 직접 방문할 필요없으니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나의카드>분실신고/재발급/해지>카드분실신고/해제 또는 분실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카드분실신고를 먼저 하여야합니다.


분실신고/해제로 들어가면 보유하고 있는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확인되며 잃어버린 카드를 선택한 뒤 분실신고/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신청목록에서 재발급을 클릭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접수후에는 1~2주가량 처리 및 배송기간을 거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신고내용에 따라 방문 및 전화, 홈페이지 접수 가능여부가 달라지니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