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체크카드 재발급/카드 분실 및 훼손 시/우리카드 스마트앱/우리카드 재발급

 

 

요즘 현금들고 다니는 분들 많지 않죠. 카드 한장이면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니 저 또한 지갑대신 카드한장 들고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모바일 페이기능을 이용해서 카드조차 불필요한 경우가 생겼는데요. 아직은 모바일 페이 결제가 안되는 곳도 종종 있어 카드한장은 챙겨 다니고있습니다.

 

그런데 지갑대신 카드 한장만 들고다니다 보니 분실하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이가방 저가방 바꿔다니다가 어디뒀는지 잊어버리고 한참을 찾기도 하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찾지 못해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밖에서 빠뜨린것 같진 않아서 한참 시간이 지나 분실신고했지만 밖에서 잃어버린 경우에는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서 빠른 분실신고가 필요합니다. 시간을 두고 찾아보겠다하면 카드재발급은 미뤄두고 분실만이라도 신고접수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카드 분실 및 훼손 시 신고방법 및 카드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체크카드를 이용해볼게요.

 

우리카드 스마트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OS 

Play 스토어 > 우리카드 검색 > 앱 선택 후 설치

 

아이폰 OS

App 스토어 > 우리카드 검색 > 앱 선택 후 무료 버튼 클릭 > 설치

 

스마트앱을 이용해 분실재발급 신청하기

 

설치후에는 카드인증이 필요하며 이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되어 있다면 아이디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인증 후 로그인합니다. 최초 로그인 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로그인 후 잠금비밀번호나 지문등록을 해두면 다음 사용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상단의 메뉴로 들어가서 왼쪽 우리센터를 클릭하면 카드분신고, 분실해제, 타사카드 분실일괄신고, 신고조회, 분실재발급신청, 카드훼손재발급신청, 카드해지/취소 등의 세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분실신고만을 원하면 첫번째 카드분실신고를 재발급까지 한번에 신청하고자 할때에는 빨간색 박스안의 재발급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메뉴로 들어가면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장인경우 아래화살표를 클릭해서 신고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체크카드 역시 동일합니다. 카드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본인확인 단계를 거칩니다. 신청자 정보 등을 확인하고 본인인증 수단을 선택해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한번 더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절차를 완료합니다. 

 

이렇게 우리카드 재발급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한 내용을 취소하고 싶을때에는 당일에 한해 우리은행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외 다른 방법들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세요.

 

[유용한생활정보] -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입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입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카드 분실 시 가장먼저해야하는 일은 분실신고입니다. 카드분실신고는 휴일이나 심야시간에 상관없이 각 카드사의 콜센터를 이용하면 접수 가능합니다. 한편

bottar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