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표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판매되는 많은 상품들 중 고민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상황별 맞춤선물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선물하기에서만 전달할 수 있는 단독선물로 더욱 특별한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톡 기프티콘 구매방법 및 기프티콘 싸게 사는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카카오 기프티콘 구매 방법/키프티콘 싸게 사기

카카오 기프티콘 구매 방법/PC 카톡 선물하기/키프티콘 싸게 사기/기프티콘 파는 방법 가족이나 지인들과의 만남이 줄어들고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언택트 시대, 직접 대면하는 만남이 조심스러

bottari.tistory.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받은 기프티콘은 카톡내에서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하단 가장 오른쪽 더보기 메뉴를 클릭한 뒤 선물하기로 들어갑니다. 다시 선물함을 클릭하면 받은선물함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받은 선물함에서는 미사용 기프티콘과 사용완료된 것을 분류해 보여줍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이 있다면 미사용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미 사용된 것은 사용완료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카톡 선물하기를 통해 전달받은 외에 깁콘 바코드 사진만을 전달받은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는 사용된 것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프티콘 바코드 번호를 알고있다면 기프티콘앱에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카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로 받은 선물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앱을 설치한 뒤 선물함에서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를 선택해 코폰번호를 입력합니다. 9개월 이전에 받은 선물은 9개월 이전 선물조회 탭에서 가능합니다. 6개월 단위로 최근 5년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발행처에 따라 조회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위 방법으로도 사용여부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기프티콘 발행처나 이용 매장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