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엑셀 양식 다운로드 및 인터넷발급

 

 

재직증명서는 해당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로 금융기관 이용 시 재직사실증명을 위해서 또는 이직 시 경력사항 확인을 위해서 등등 여러 경우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서는 제출하는 기관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따라 발급 및 작성되어야하며 별도의 요구되는 양식이 없다면 직접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많은 회사에서 내부 양식을 갖추고 있지만 규모가 작은 사업장이나 규정이 완성되지 않은 스타트업 등 내부 서식이 없는 경우 아래 양식을 참고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포함하는 엑셀양식도 첨부하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의무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의 요구가 있을 때 회사에서는 재직증명서를 발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발급을 거부하는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편 근로자는 정규직 또는 계약직 등 근로계약의 형식에 관계없이 발급신청할 수 있으며 최소 30일 이상 근무 시 요청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기본사항

발급기관의 기관명, 대표자, 회사직인, 근무자의 기본인적사항, 사번, 근무기간, 부서, 직책 등을 포함합니다. 

 

재직증명서양식.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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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재직(퇴직,경력) 증명 민원 신청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근무했었다면 정부24에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퇴직증명서의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온라인 신청은 현재, 중앙부처(퇴직자) 및 지방자치단체의 경력증명만 가능합니다. 

 

정부24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바로가기 >> 재직(퇴직 경력) 증명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