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도우미 시급, 이용요금표 (육아/산모/청소/가사)

 

 

맞벌이 부부에게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일하는 동안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다는 것일텐데요. 가장 좋은 것은 양가 부모님께 도움을 받는것이겠지만 아직 일을 하시거나 멀리 살거나 건강이 안좋으시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아이를 돌봐주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집 등록조차 쉽지 않다고 하니 정말 맞벌이 부부들의 고민은 깊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어렵게 어린이집에 보낸다하더라도 출퇴근시간을 고려하면 아이를 봐줄 분이 필요한건 어쩔수 없는데요. 또 한가지, 밖에서 일하고 돌아와 쌓여있는 집안일까지 하고나면 밤11시 12시는 기본이라고 하니 비단 아이케어만이 문제는 아닌데요.

 

 

예전에는 가사도우미를 이용하는 가정이 많지 않았고 어른들이 보시기에 좋게 보이지 않는것도 사실이었는데요. 벌이 가정에 집안일을 도와주시는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은 더 이상 아내가 게으르거나 돈이 많다는 이유로 비판하기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가족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고 깨끗한 가정환경을 만들기위해 필요한 선택이아닐까요? 

 

현실적으로 가사도우미를 이용하고자 하면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는데 우선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일스타일이나 성향이 나와 잘 맞는지도 중요하겠고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비용입니다. 가사도우미 시급은 얼마나 드려야할끼요?

 

관련업체들을 통해 가사도우미 비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주로 반찬만들기, 빨래, 청소 등 전반적인 집안일을 도와주는 가사도우미와 대청소나 이사전후 일손이 많이 필요한 경우 필요한 청소도우미 그리고 하교하는 아이들을 픽업하고 학원에 데려다주거나 간식 등을 챙겨주는 육아도우미 등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있습니다. 

 

 

이용금액은 종일(8시간)에 80,000원, 오전, 오후 4시간은 45,000원으로 시간당 10,000원 이상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평수나 추가업무에 따라 시간당 13,000원~15,000원까지 비용이 부과되는 경우도 있으며 별도의 호출비 (5,000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도 이용요금에 차이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는 한 헬퍼업체의 강남지역 이용요금입니다. 35평을 기준으로 봤을때 4시간에 53,000원, 8시간에 87,000원까지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맡기고자 하는 일의 범위를 명확히 하여 해당지역에서 이용가능한 업체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가사도우미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불하는 입장에선 비싸고 받는 입장에선 부족할 수 있는게 임금인것 같습니다. 적은 금액이 아니지만 일주일에 몇회 또는 하루 몇시간이라도 아이를 맡기거나 집안일 걱정을 덜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위해 또는 충전을 위해, 필요 시 이용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업체 선정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신뢰입니다. 지역별, 업체별로 후기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처음부터 장기계약을 하기보다 몇 번 이용해보고 잘 맞는 도우미분을 찾아보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