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문서로 인감사전등록 및 주민센터 방문 발급이 필요한 인감증명서와 달리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발급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인감도장 분실 및 위조로 인한 피해발생을 예방하고 서명이 보편화되는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2012년 12월에 도입된 제도로 전국 동사무소에 방문해 현장에서 발급받거나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열람 신청하기 

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08&CappBizCD=13110000048#noaction

 

이 확인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전자본인서명확인서발급시스템 이용승인을 신청해야 합니다. 즉 처음 최초 1회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이용신청을 먼저 해 주어야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비회원으로도 여러가지 민원을 신청할 수 있지만 해당 민원은 복합인증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인감을 대신하는 중요한 서류이다보니 본인확인절차가 필수입니다. 

 

회원가입 >복합인증 등록을 한 뒤 로그인해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민원접수를 시작합니다. 

 

 

주민등록 주소지 입력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의 나의민원 처리결과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한번만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미리 신청을 하고 복합인증 등록을 해놓으면 다음번에는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