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재무제표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이란 제출된 표준재무제표가 세무서에 제출된 것과 동일함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은 법인세 신고 내용에 대해서만 발행 할 수 있으며 세무서 처리 기간에 따라 발급까지 법인세 신고로부터 1~2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발급신청방법을 참고하세요. 

 

홈택스 > 민원증명 > 표준재무제표증명

 

공인인증서 로그인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 작성 및 신청

기본인적사항은 자동입력됩니다. 아래 신청내용에서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년도, 소득구분을 선택하고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 또는 열람 중 선택합니다. 모두 체크했으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된 내용은 '온라인접수목록조회'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시에는 대리인 신청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