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 어카운트인포에서 내계좌/카드 관리

 

 

계좌통합조회, 카드통합조회, 금융정보조회,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카드자동납부통합관리 등 개인 금융정보가 한눈에 조회되고 한번에 관리되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입니다. 이와 유사한 서비스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계좌와 카드관리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관리까지 한번에 되는 서비스로 앱하나만 설치하면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휴면보험금 찾기 조회/가입내역 및 휴면계좌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계좌입금 받으세요

토스(TOSS)인증서 이용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내계좌한눈에

모든 금융기관의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1년이상 거래가 없는 비활동성 계좌에 대해 잔고를 본인명의 계좌로 이전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있고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에 대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며 본인계좌로 지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번호와 인증서 및 추가인증이 필요합니다.

 

□ 계좌통합조회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 보험금에 대해 각각 조회됩니다. 

 

□ 계좌해지·잔고이전서비스

비활동성계좌에 대해 해지 및 잔고이전 신청을 금융기관에 전달해 신청한 계좌는 해지하고 고객계좌로 잔고를 이전해줍니다. 소액비활동성 계좌란 1년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잔고 50만원 이하의 일반계좌 및 잔고 500만원 이하의 상호금융조합 미지급출자금·배당금, 은행원의 구 개인연금저축계좌 납입금액 120만원 미만인 계좌입니다.

처리된 해지 및 잔고이전 서비스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내카드 한눈에

보유한 카드정보 및 결제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정보를 등록할 필요없이 통합포털서비스에서 모든 카드내역정보를 한번의 로그인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계좌로 입금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조회서비스

 

정액형 및 실손형 보험상품의 가입정보 및 대출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액형은 본인이 계약자인 상품에 대해, 실손형인 본인이 피보험자인 상품에 대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등록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해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래계좌 변경 시 요금청구기관등의 자동이체를 하나씩 해지하고 신규등록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요금청구기관이 부당등록하거나 계약이 종료된 자동이체를 삭제하지 않은 경우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금융사고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해지서비스

해지 신청은 신청일 다음날 (영업일 기준) 처리되며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후에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신청일 다음날 자동이체출금이 예정되어 있는 경우 해지처리 전에 출금이 될 수 있으므로 출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출금예정일 2영업일 전까지 해지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계좌통합조회서비스 어카운트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